생활 정보

50대 아빠 생일 선물 개인적인 추천

★○●☆ 2021. 5. 14. 13:38

50대 아빠 생일 선물

다음달에 아버지 생신을 앞두고 있습니다. 50대에 들어선 아버지에게 어떤 생신 선물이 좋을지 깊이 고민하고 많이 찾아봤습니다. 제가 고민했던 내용을 함께 나누면서 아빠 생신 선물로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아서 정보를 공유합니다.

 

 

1. 홍삼

가장 많은 분들이 추천했던 것이 바로 홍삼입니다. 일단 가격대가 부담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저렴한 것도 아니어서 아버지께 선물하기에는 딱 적당했습니다. 아버지도 이제 50대 중반에 접어드셨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평소에 거의 걸리지 않던 감기에 걸리는 횟수가 늘어났습니다. 복통도 자주 호소하시고, 화장실에 가는 횟수도 평소와 조금 달라지기 시작하셨습니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선물하기 딱 좋았습니다. 또한 농축액으로 먹기가 좋아서 아침에 한 숟갈씩 드시기에도 좋더군요. 아버지 생신 선물로 홍삼을 진지하게 고려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2. 안마기

요즘 여러가지 안마기가 시중에 많이 나왔습니다. 물론 안마의자가 좋기는 하지만 안마의자는 너무 고가여서 제 경제형편상 아직은 준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진동 마사지건이었습니다. 가격대도 10만원 안쪽부터 조금 고가형은 20만원까지 다양했으며, 사용법도 간단했습니다. 교보문고에 가서 테스트해보니 생각보다 시원함도 있었습니다. 여러 후기들을 보니 밤에 잠자기 전에 안마하고 잠들면 아침에 개운하다고 합니다. 또한 아버지 선물을 핑계로 온가족이 활용할 수 있어서 선물로 적당했습니다.

 

3. 현금

사실 부모님 선물로 현금만한게 있을까요? 좀 성의없어 보이기는 하지만 받는 분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이 현금입니다. 금액은 자신의 경제 수준에 맞추면 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준비할 수 있는 것이 또 현금입니다. 하지만 현금만 달랑 봉투에 넣어서 드리는 것은 주는 자녀의 입장에서 조금 민망하기 때문에, 정성껏 작성한 편지 한장을 현금박스에 넣어서 선물을 드리면 어떨까요? 개인적으로 상품권을 몇번 드려봤는데, 상품권은 사용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만족도가 낮았습니다. 그저그런 상품권보다는 확실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현금이 부모님 선물로는 제격인 것 같습니다.

 

 

4. 고급 펜

아버지의 성향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저희 아버지는 항상 볼펜 한두자루를 주머니에 넣고 다니십니다. 특별한 사용처가 없더라도 습관적으로 안주머니에 꼽고 다니십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아버지들 중에도 생각보다 그런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우리 아버지는 그렇지 않을건데 생각하지 마시고, 아버지의 습관을 가만히 지켜보세요. 만약 아버지의 안주머니에 항상 볼펜이 들어 있다면 고급 펜만큼 좋은 선물이 없습니다. 볼펜을 꺼내서 쓸 때마다 선물한 자녀의 얼굴이 떠오를겁니다. 교보문고 펜 코너에 가서 여러 볼펜 중에서 테스트 해본 후 적당한 가격과 고급감을 가진 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10만원 내외의 볼펜을 선물 드린 적이 있는데, 아버지 친구분들이 펜 좋다고 물어보셔서 자랑스럽게 자녀가 선물해준거라고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5. 아버지 취미 용품

아버지의 취미를 알고 계세요? 아마 모르는 자녀들이 대부분 일 겁니다. 저희 아버지께서는 낚시를 좋아하셔서 미리 여쭤보고 낚시대를 사드린 적이 있습니다. 제가 낚시에 대해서 전혀 모르다보니 미리 여쭤보고 원하시는 걸로 사드렸더니, 함께 가시는 일행분들께 한참을 자랑하셨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아버지께서 좋아하시는 취미에 관련된 용품을 선물로 준비해보세요. 해당 분야에 대해서 잘 모르겠다면 아버지께 물어보고 사드려도 됩니다. 깜짝 선물만이 받는 사람에게 행복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요즘에는 골프도 많이 하시니 골프용품이나 낚시용품, 또는 운전을 오래하시는 분께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같은 것도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저런 선물들로 많이 고민해봤지만, 결국은 자녀들이 주는 선물은 다 좋아하는 것이 부모의 마음인 것 같습니다. 너무 깊이 고민하지 마시고 부모님께 마음이 듬뿍 담긴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