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 수거함에?

★○●☆ 2021. 8. 6. 00:45

최근에 여러 쇼핑몰에서 신선 식품을 사 먹는 횟수가 늘어났습니다. 그러다 보니 함께 배달 오는 아이스팩이 집에 점점 쌓이게 됩니다. 처음에는 나중에 쓸데가 있을 거라는 생각에 냉동실에 보관을 했는데, 그 양이 많아지다 보니 점점 처치가 곤란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오늘은 아래에서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과 아이스팩 수거함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

아이스팩은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함부로 버려서는 안 되는 쓰레기 중 하나입니다. 아이스팩에 사용되는 보냉재는 미세 플라스틱으로 분류되는 고흡수폴리머(고흡수성 수지)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수분 흡수 능력이 매우 높은 미세 플라스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집집마다 넘치는 아이스팩집집마다 넘치는 아이스팩
집집마다 넘치는 아이스팩

 

녹은 아이스팩을 만지면 젤처럼 느껴지는 내용물이 바로 고흡수성 폴리머 입니다. 수분을 많이 흡수하고 있어 젤같이 느껴지는데요, 어린이 기저귀나 여성 생리용품에도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최근에는 물이나 전분으로 고흡수 폴리머를 대체한 아이스팩도 있습니다만, 아직은 미세 플라스틱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스팩을 뜯어서 그냥 싱크대에 버리면 환경오염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고흡수성 수지는 자연분해와 소각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아이스팩을 버리는 정확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스팩을 버리는 방법 중 가장 정확한 것은 밀봉된 팩을 그대로 쓰레기봉투(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것입니다. 이는 아이스팩의 겉 포장지에도 나와있는 방법으로 가장 안전하게 버리는 방법입니다.

 

간혹 아이스팩 포장 비닐에 비닐류라고 재활용 표시가 적혀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안에 있는 내용물을 모두 버린 포장지만 비닐로 재활용가능하는 뜻입니다. 이 때 아이스팩의 내용물은 따로 쟁반 같은 곳에 담아 햇빛에 말려서 부피를 줄인 후 종량제 봉투(일반 쓰레기봉투)에 버리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각지역 주민센터에 아이스팩 수거함이 생기고 있습니다. 좀 번거롭더라도 주민센터에 있는 아이스팩 수거함에 버리는 것도 지구를 생각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때 터진 아이스팩은 버리면 안 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스팩 수거함아이스팩 수거함
아이스팩 수거함

 

또한 일부 업체에서는 자신들이 발송한 아이스팩을 재수거해가는 곳도 있습니다. 이렇게 모여진 아이스팩은 깨끗이 세척하여 다시 여러 곳에 사용되어집니다.

 

요즘에는 아이스팩 재활용하는 기발한 방법들이 많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얼린 아이스팩을 여러 번 재활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차가운 냉찜질용 팩으로 사용하는 분도 계십니다.

 

 

디퓨저 용기나 컵에 아이스팩 내용물인 고흡수성 폴리머를 넣고 그 위에 디퓨처 원액을 부어주면 향기가 일반 디퓨져 스틱보다 넓게 오래 유지된다고 합니다.

 

화분 흙 위에 아이스팩 속 젤을 올려놓은 뒤 그 위에 물을 부으면, 아이스팩이 물을 흡수하고 있다가 서서히 화분 속으로 수분을 내뿜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오래도록 화분에 수분이 유지되어 장기간 외출할 때 괜찮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옥천hub 위치 간성상차 택배 언제 받을까?

 

옥천hub 위치 간성상차 택배 언제 받을까?

요즘 택배 많이 주고받으시죠? 인터넷 쇼핑몰부터 중고거래까지 택배가 없으면 일상이 불가능할 정도로 택배를 많이 주고받습니다. 초조한 마음으로 택배를 기다리면서 내 택배는 어디쯤 있을

heyour.tistory.com

오마카세 뜻 무슨 뜻일까요?

 

오마카세 뜻 무슨 뜻일까요?

얼마 전에 친구와 저녁을 먹기 위해 약속을 잡았습니다. 친구가 평소에 자주 가던 오마카세 집에 가자고 해서 무슨 뜻인지도 잘 모르고 따라갔습니다. 그런데, 너무너무 맛있고 만족하스럽게 식

heyour.tistory.com

갑자기 에어컨이 안시원하면 이것부터 보세요

 

갑자기 에어컨이 안시원하면 이것부터 보세요

요즘 연일 30도가 넘는 무더위로 실외 활동이 거의 불가능한 지경입니다. 햇빛 아래에서 한 5분만 걸어도 온몸이 땀에 젖을 정도로 무덥습니다. 그래서 시원한 에어컨이 있는 실내를 찾아 다들

heyour.tistory.com